맛 이야기/[경기도 맛]

[과천]강릉동치미 막국수

첫빙고 2009. 7. 24. 17:56

과천쪽에 동치미 막국수집이 있다하여 점심에 찾아가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집이 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인지 상호가 바뀌었네요.

주 소 :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488-4

전 번 : 02) 503-1199

영업시간 : 오전11시 ~ 오후 9시

 

점심시간에 가면 아마도 사람들이 북적여 번호표를 받고서 기다리는 듯 합니다.

제가 11시 오픈시간 전에 가서 기다리다 들어갔는데 조금 있다 단체손님도 오고 주차해주시는 분들이 4명정도 계시는걸로 봐서

손님들이 많을거라 짐작이 되네요.

 

더운날 살얼음 동동 떠 있는 동치미를 넣고 맛나게 먹고자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입안이 얼얼할정도로 시~원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시원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전병은 김치를 볶은듯 한것이 들어간 전병인데 먹을만 하네요!

 

우럭미역국도 맛있다고 하던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수육과 우럭미역국도 맛을 봐야겠네요.

참, 비빔막국수도 먹어보고 싶네요^^; (입맛에 따라 틀리겠지만 비빔이 더 맛나다는 분들도 계셔서..)

 

 

 

 

 

 

 

 

 

 

 

 

 

 

 

 

 

 

 

 

동치미 항아리 등장이네요! 시원하기는 한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맛은 아니네요. 동치미는 잘익은 맛을 좋아하는지라 ㅎㅎ

역시 어머님표 동치미가 최~고^^

 

 

 

 

물막국수 맛을 잘 느끼지 못하기에 비빔을 시킬까 했으나(춘천에서 맛나게 먹었기에^^)

그래도 이집의 대표선수를 먹어보려고 동치미 막국수를 시켰습니다 ㅎㅎ

 

 

깨가루와 김의 앙상블^^ 깨가루가 얼핏보면 인절미의 콩고물 같군요~

 

 

 

 

맛있게 먹는방법에 나와있는데로 만들어봅니다^^

 

 

계란이 없는줄 알았는데 밑에 숨어있더군요..그래서 노른자는 안풀어 먹었어요^^

 

 

젓가락질을 잘 못하는 저지만 잘 끊어집니다 ㅎㅎ

 

 

 

 

 

 

강릉동치미 집이라 강릉시 관광안내도와 책자가 비치되어 있더군요^^ 주차장도 제법 넓은데 손님이 많을때는 저 공간이 꽉차더군요.

 

 

 

'맛 이야기 > [경기도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양중앙시장]중앙복집  (0) 2009.08.27
[남양주]왈츠와 닥터만 레스토랑  (0) 2009.07.27
[안산]산두리 비빔국수  (0) 2009.07.15
[수원]은행골  (0) 2009.07.08
[안양]전남 윤정집  (0) 2009.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