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여행이야기/10년 제주도여행

[제주도여행 2일차] 돔베고기 아시나요? - 옛날옛적

첫빙고 2010. 5. 4. 13:00

성산일출봉을 다녀와서  제주도에서 돔베고기를 잘한다는 제주 맛집 '옛날옛적' 이라는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서귀포 천지동쪽에 천짓골 이라는 식당도 유명하다했지만 관광지의 동선에 맞게 식당도 검색해놨기에 옛날옛적으로..

 

돔베는 부엌에서 사용하는 도마를 말하는 제주 사투리라고 합니다.

돼지고기를 삶아서 돔베 위에 고기를 바로 올려놓고 먹는다 해서 돔베고기라고 부른다는군요!

 

 

한창 점심시간일 12시40분쯤 도착해서 손님들이 많습니다.

주차장도 꽉차있고 식사후 나오는 손님도 있고 가게안은 꽉 차있어서 주문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유명한 사람들도 다녀간듯 합니다.

 

 

 

테이블에는 제주방언을 코팅해놔서 음식 기다리며 보는 재미도 있네요^^

 

 

돔베고기를 먹으러 왔으니 돔베고기정식을 시켜봅니다. 선택항목중에선 해물뚝배기를 시켰어요.

여기도 25,000원에서 3만원으로 올랐군요..

 

배고픔을 달래주기 위해 나온듯한 기본음식.

잡채와 김치전 둘다 맛이 괜찮더군요..다른 테이블은 메인음식을 기다리며 여기저기서 리필을 해서 먹더군요.

 

돔베고기가 나와줍니다.

 

 

 

 

 

수육은 삶았다가 찌는 것인데,  돔베고기는 그냥 삶기만 한다고..

돔베고기를 테이블에 놓고서 돔베고기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고 먹는법을 가르쳐주시면서 하나씩 쌈을 싸줍니다. 

 

수육을 많이 먹어봤지만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같이 식사한 형도 근래 먹어본 수육종류중에 가장 맛있다고 하더군요.

 

해물뚝배기

얼큰하니 먹기 좋습니다. 내용물도 꽤 있어요!

 

 

 

쌈싸먹을 수 있는 채소등과 고추..여기 고추 엄청 맵습니다!

 

맨처음 이렇게 묵은지에 싸서 주셨는데 묵은지와 함께 먹는 그맛이 꿀맛이네요^^

이 외에도 쌈등과 함께 된장이나 새우젓등에 찍어먹는 방법등도 알려주고 가십니다.

 

그래서, 일러준데로 하나씩 해먹어봅니다 ㅎㅎ

 

밑반찬이 깔리고 나니 이렇게 푸짐하군요!

 

 

 

 

손님은 많고 일손은 딸려서 좀 정신없고 시간이 걸렸지만, 친절하게 열심히 하시더군요.

제주도의 특색이 있는 돔베고기를 맛있게 먹고온 옛날옛적 이었습니다.

 

다음부터는 명함도 성의 있게 찍어야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