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경상도 맛]

부산 먹거리 천국인 국제시장/부평 깡통시장의 씨앗호떡 비빔당면

첫빙고 2014. 10. 17. 08:11

부산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이 참 많지만 남포동의 국제시장과 부평깡통시장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그래서, 부산의 먹거리로 유명한 씨앗호떡과 비빔당면의 맛을 보고자 부산시장 탐방에 나섰습니다.

자갈치역에서 내려서 국제시장을 둘러보고 깡통시장이라 불리우는 부평시장쪽도 둘러보았어요.

 

근데, 다니다보면 어디가 어느시장인지는 잘모르겠고 그냥 걸어다니다보면 다 지나게 되있어요^^

중간에 관광안내소가 있어서 안내지도 하나 받아서 보고 다니니 이곳이 어디구나라고 알 수 있었지요.

가는곳마다 인산인해고 먹거리들과 볼거리들이 풍부하더라구요!

 

시장의 풍경보다는 제가 먹은것만 올려봅니다.

 

 

남포동 거리라고 해야할지.. 시장이라고 해야할지.. 여하튼 사람들이 엄청많지요?

 

1박2일에서 이승기가 먹었던 씨앗호떡!

그래서 이름도 승기 씨앗호떡이네요 ㅎㅎ

줄 엄청 서있습니다.

 

 

 

 

 

가까운곳에 무한도전에서 먹고간 씨앗호떡집이 있더군요.

이곳도 줄 엄청 서있네요!

 

 

 

서울올라가는 기차시간도 있고 맛이야 뭐 다 비슷하겠지라는 생각에

초입에서 보았던 그나마 줄이 별로 없는 남포동 명물호떡집으로~

 

딱 제앞에서 떨어져서 다시 만드느라고 줄서는거 비슷하게 기다렸네요..

그대신 맨앞에서 이렇게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었어요!

 

 

 

 

 

 

 

 

 

그렇게 제 손에 쥐어진 씨앗호떡!

 

도대체 이게 뭐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들 줄을 서나 했었는데, 한번 먹어볼만은 하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모양새가 승기네 씨앗호떡하고 좀 틀린것도 같고..

들고다니는 사람들보니 바깥에도 씨앗이 뿌려져 있었던거 같은데..

 

 

씨앗호떡을 먹어주며 이곳저곳 구경하며 다녀보았어요!

옷가게, 화장품가게등을 보며 그냥 다니다보니 이벤트하는 곳도 있었고

용두산 공원 올라가는 곳도 나오고..

 

안내지도 보며 부평시장쪽을 둘러보다(신창 돼지국밥집을 찾으며)

 우연히 인터넷에서 본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집을 만나서 들어가보았지요~

 

여기까지 오는동안 시장안에서 수많은 비빔당면집과 분식집, 족발집등 먹고 싶은 유혹을 참았네요 ㅎㅎ

 

깡통골목 비빔당면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쓰여있네요..

 

사실 저는 김수미씨가 쭈구리고 앉아서 먹었던 그곳에서 맛을 보려했으나 이곳을 보고

국물이랑 같이 먹으려고 그냥 들어갔어요.

 

여기도 사람이 많아서 줄서더군요..

제가 잠시 고민하는 사이 한팀의 무리가 들어가는 바람에 여기서도 줄을 섰네요 ㅠㅠ

그래도,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금방 자리가 나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위 사진은 먹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이라 줄이 없는데 제가 들어갈때는 제 뒤와 바깥쪽에

사람이 꽉 찼더랬지요!

 

 

 

내부에는 갖가지 수집품들이 있더군요.

 

요금은 선불이고 좁아서 옆손님과 닥지닥지 붙어있어요^^

 

유뷰전골(4,000원)

 

 

 

 

 

비빔당면(4,500원)

 

올 초에 다녀온곳이라 그사이 가격변동이 있었는지도 모르니 참고하시고요..

 

뭐.. 양념 잡채 먹는 기분입니다 ㅎㅎ

 

제 입맛에는 경험상 한번 먹어볼만한 음식이더군요.

 

 

 

다시 처음에 들어섰던 남포동쪽 국제시장쪽으로 건너와서 다른 먹거리들을 보았어요.

오는길에 이런저런 구경도 많이 했구요.

 

모름지기 시장에서는 이녀석들을 먹어줘야 겠지요 ㅎㅎ

 

만두도 시켜보고~

 

떡볶이에 순대를 버무려서도 시켜보고~

 

욕심이었나봅니다.

배고프지도 않았는데 맛보겠다고 괜히 많이 시켜서..

배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

 

그래도, 따뜻한 부산오뎅 국물과 함께 먹으니 맛은 좋네요^^

 

슈퍼스타K에 나왔던 강승윤이가 여기서 먹고 갔군요 ㅎㅎ

 

 

부산역으로 향하던중 터키여행에서 보았던 아이스크림을 팔길래 한번 사먹어보았습니다.

터키에서도 안먹었던걸 부산에 와서 사먹어보네요 ㅎㅎ

요녀석 디저트로 아주 좋습니다.

사먹을때 재미나게도 해주고요~

 

부산뿐만 아니고 어느 지방을 가던 시장탐방만큼 쏠쏠한 재미가 느껴지는곳도 없는거 같습니다.

부산여행시 부산역에서도 가까우니 부산 국제시장과 부평 깡통시장을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먹거리뿐만 아니고 볼거리들도 풍부하니까요!

 

 

 

 

아래 하트 모양(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포스팅하는 빙고에게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