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이전&종료]

[금정역] 명태순대 아시나요? - 원조 별미 명태순대

첫빙고 2010. 6. 8. 22:53

명태순대를 처음 보고 어떤 음식일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금정역에 있는 원조 별미 명태순대로 출동했어요!

명태순대는 함경도의 별미음식이라고 하더군요. 명태의 내장을 꺼낸뒤 아가리에 찹쌀과 야채등을 넣어 소를 만들어 만들어내는 음식입니다.

찹쌀은 소가 흐트러지는것을 막기위해 넣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금정역 먹자골목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미명태순대 집에서 뒤돌아서 찍은 모습입니다.

사진상에서 조그마한 사거리를 지나서 직진을 하면 동서가구가 있고 큰길이 나옵니다.

전주맛집옆이 훌랄라 숯불바베큐치킨집이고 그집을 끼고 좌회전하면 먹거리 골목입니다.

 

에어컨이 없어서 이렇게 선풍기를 틀어주는데 한여름에는 무지 더울거 같습니다.

 

동태로 탕수육도 만드는군요^^

 

정보에 의하면 찹쌀명태순대전골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갔기에 먼저 전골 小자를 시켰습니다.

 

기본찬이 이렇게 차려지고요..제글을 많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반찬은 잘 안먹습니다^^

 

꽃게도 같이 들어가있는 전골이군요..

 

매운맛과 칼칼한 맛이 있나본데 저 혼자였으면 당연히 매운맛으로 시켰을테지만 일행이 있어 칼칼한 맛으로 주문햇습니다.

다음에 매운맛으로 땀을 비질비질 흘려가며 먹어봐야겠습니다.

칼칼한맛도 적당히 매콤함을 주며 속풀이로도 좋을듯 하고 식사대용으로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물론, 저는 안주로 먹었지만요^^

 

 

 

함경도에서는 두부나 돼지고기, 숙주, 배추등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정확히 뭐가 들어간줄은 모르겠네요..

오징어순대하고 비슷하다고 봐도 되겠네요.. 오징어대신 명태에 속을 넣어서 만드니까요.

 

 

 

이사진을 보면 명태인줄 아시겠지요?

 

명태살도 보입니다.

 

계란후라이

 

메뉴에 없는것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 보시고 달라고 때쓰시면 안됩니다요 ㅎㅎ 어찌하다보니 먹게되었답니다!

토마토에 부추가 함께 나오는것이 특이하네요!

 

 

 

 

 

명태살이 더 확실하게 보이는군요.

 

찹쌀명태순대찜 小짜도 시켜봅니다.

 

명태순대에 양념을 올려놓고 콩나물등이 함께 있군요.

이 역시 맵지않게 했는데 찜은 아무래도 맵게해서 먹었어야 더 맛이 있었을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매운걸 못드시더라도 매운맛이 기본이니 그렇게 시켜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얼핏보면 양식으로 착각할 수도 있겠어요~

 

 

 

 

 

이렇게 속이 꽉찬 명태순대를 몇개 먹고나니 제 배 역시 꽉 차더군요^^

 

 

 

볶음밥은 전골이나 찜 모두에 볶아 먹을수 있는데 이건 찜에다 볶아 먹은것입니다.

 

 

 

공기 2개를 볶았는데 배가 불러서 다 먹지는 못했지만 맛은 있습니다.

다음에는 매운맛으로 전골이나 찜도 먹어보고 명태순대국 맛도 한번 봐야겠어요!

 

 

 

다음의 지도가 좀 틀렸는데 동서가구는 저 위치가 아니고 지도상에서 어시장을 지나서 있는 골목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