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경상도 맛]

[사천] 해장에 좋은 재첩국 - 앞들식당

첫빙고 2010. 6. 17. 09:30

사천에서 재첩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한 앞들 식당에 다녀왔어요.

재첩국은 경상도 지방에서 해장국으로 유명하지요?  특히나 하동 섬진강이 유명한데 그리멀지 않은 사천에서 해장으로 먹고왔답니다^^

 

제가 재첩국을 처음 먹어본건 부산에서 93년도 쯤이었는데 그때는 비린맛이 느껴져서 그 이후로 조금 꺼리기도 했었답니다.

그런데, 이곳 앞들식당은 전혀 비리지도 않고 맛이 있더군요.. 세월이 제 입맛을 바꿔놓은 걸까요? ㅎㅎ

 

재첩은 눈을 맑게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지방간에도 좋다고 하는군요..진작에 많이 먹어서 눈을 맑게 해줬어야하는건데^^

 

 

밑반찬과 함께 재첩국이 나와주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생선구이와 계란말이가 밑반찬으로 나와주는군요!

동행의 말에 의하면 하동쪽에서는 더 많은 밑반찬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이정도도 만족스럽네요^^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사진상에 나와있는 고추양념을 넣어 드시면 더 시원칼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재첩들이 보이는데 생각만큼 많은거 같지는 않지만 모자라지도 않아요.

 

 

 

김치도 올려서 먹어보고..

 

열심히 먹다보니 해장도 되고 배도 차는듯 하네요^^

 

어느새 빈그릇이 눈앞에 ㅠㅠ 더 먹고 싶어지네요..

아침을 잘 먹지 않는 저로서는 많이 먹은겁니다!

 

아이나비 네비에서는 이곳을 가리켰는데 여기는 예전에 사용하던 곳이었나봐요.

지금은 길가게 출입구가 있습니다. 아마도, 장사가 잘되서 넓히신게 아닌가 싶네요!

 

위에 예전 출입구로 보이는곳은 유천냉면집쪽이었구요..

찻길에 이렇게 가든형태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실내 모습이고요..

 

 

 

주방 모습입니다.

 

식당옆에는 이렇게 원두막 같은것이 있어서 커피 한잔이나 담배 한대 피우며 잠시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맛 이야기 > [경상도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양] 함양가든  (0) 2010.06.17
[의령] 중국집 - 천안문  (0) 2010.06.17
[진주] 강나루 장어  (0) 2010.06.16
[거창] 명금해장국  (0) 2010.06.16
[통영] 도다리쑥국 - 엔젤식당  (0) 201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