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경기도 맛]

[구리] 구리에서 부대찌개로 소문난 미성식당

첫빙고 2012. 10. 15. 06:30

오늘은 구리에서 부대찌개 맛집으로 소문이난 미성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빙고가 구리로 이사온지도 어느덧 1년하고도 4개월이 되었는데

그동안 먹거리를 검색해보았는데 별로 눈에 뜨이게 찾아지는곳이 없더라구요..

그와중에 검색되어진곳이 바로 구리종합시장쪽에 위치한 부대찌개 전문 미성식당입니다.

 

몇 안되는 검색되어진 곳이라 메모만 해놓고 한참 뒤에야 다녀오게되었네요^^

 

오늘은 명함을 못챙겨온 관계로~ㅎㅎ

 

주 소 : 경기도 구리시 수택1동 374-22

전 화 : 031) 563-8832

영 업 : 10시~22시 (일요일 휴무)

 

 

구리시장 옆쪽은 술집과 옷가게등 유흥가 거리인데 그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이블은 13개정도 있었고 온돌방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로 나뉘어져 있어요!

 

점심시간에는 줄까지 서는 풍경이 벌어진다고 하더군요..

맛이 있어서일까요? 가게규모가 작아서 일까요? ㅎㅎ

 

줄을 서긴하는데 식사만 하는곳이라 금방금방 순환이 되는거 같군요.

 

 

부대찌개 전문점 답게 메뉴는 부대찌개만 있네요~

 

토요일 저녁 6시쯤 된 시간에 방문을 하였는데 손님들이 꽉 차있더군요!

때마침 2~3 테이블의 손님들이 나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들어가면 "라면사리 넣어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십니다.

네~ 그러면 2번 메뉴에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가져다 주십니다 ㅎㅎ

부대찌개 양은 인원수에 맞게 알아서 나오는 시스템인듯 하네요!

 

 

쌀, 김치, 깍두기는 국내산이고 고추가루는 중국산과 혼합이군요!

 

2인분에는 라면사리 1개만 선택 가능하군요..2개 먹을 수 없나봅니다 ㅎㅎ

 

 

포장도 가능한가보네요.. 밥, 백김치, 깍두기는 포장되지 않는대신 양을 많이 준다고 되어있네요.

실제로 포장해 가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신속한 주문과 함께 금방 부대찌개가 나와주네요!

 

 

양념을 풀어주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두부도 들어가 있는것이 특이하군요. 떡사리가 있었으면 더 좋았으련만..

그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뭐 ㅎㅎ

 

 

맛있게 끓기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국수면발도 조금 들어가 있네요.

 

맛있어 보이시나요?^^

 

확실히 체인점같은데서 느껴지는 맛보다는 맛이 있습니다!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시는 수고는 안하셔도 될거 같지만 구리시민분들이라면

괜찮은 부대찌개로 한끼 식사로 괜찮을듯.

 

 

끓는중에 백김치와 깍두기가 나와주고요..

백김치 맛이 괜찮아서 더운 여름에는 리필이 꽤 될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대접에 밥까지 같이 나오면 한상 완료입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것인지? 원래 이런 시스템인지는 모르지만 부대찌개가 먼저 나와서 끓이고

백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밥과 국자가 같이 나오더군요..

 

이미 수저로 양념 풀고 다 끓였는데 말이죠^^;

물론, 국자는 덜어먹는 용으로만 나왔을 수도 ㅎㅎ

 

대접에 밥이 나오기때문에 앞접시가 따로 없는데 달라고하면 주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빙고는 대접에 덜어서 먹는게 더 좋네요^^

 

녀석~ 참 맛나게도 끓고 있습니다^^

 

 

 

대접에 올려서 먹고 나중에 국물이랑 비벼 먹으면 참 맛있죠~잉^^

 

백김치도 올려서 한입~

 

구리에서 부대찌개 체인점에 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인거 같습니다!

 

한참 손님이 많을때 찾아가서인지 상냥한 느낌은 없었지만..

원래 성향이 그러실수도 있을거구.. (빙고도 성향이 별로 상냥하지 못해서^^)

많이 알려져서 그런것이 아니시길 바라며~

 

아직까지 구리에는 널리 알려진 맛집이 많지 않은거 같은데(소문을 안내고 혼자들만 다니시는지 ㅎㅎ)

 오랜세월 구리분들께 알려진 곳이니 계속해서 맛을 잃지 않고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구리 돌다리(중) 정류소입니다.

화살표 표시가 있는 할리스 커피점 골목사이로 들어가서 첫번째 골목에서 우측을 보시면 미성식당이 보일거에요!

 

 

 

 

 

 

<=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보세요^^

 

 

 

 

아직 추천을 안해주셨나요?

그럼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

칭찬은 빙고를 춤추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