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제주 성산 맛집 - 제주뚝배기 전문1호점

첫빙고 2015. 12. 30. 09:21

  

오랜만에 제주 성산 맛집 제주뚝배기를 들고 찾아뵙습니다^^

잊혀지지 않기 위해서 이렇게라도 인사드려요 ㅎㅎ

 

연말 마무리 잘하시길 기원해드리면서

제주 맛집 소개 들어갑니다!

 

저 혼자 간 여행이었다면 아무거나 먹어도 문제 없었겠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갔던 여행이었던지라

제일 신경쓴 부분은 특히나 아침식사!!

아침 식사를 하는 식당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리저리 검색해서 발견한곳이에요!

 

 

 든든한 아침식사 하고

코 앞에 있는 성산일출봉을

 배 두드리며 오를 수 있는 곳이었기에 소개해봅니다.

 

​​

 

성산일출봉이 바로 앞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아무래도 제주에 오면 옥돔이나 해물뚝배기 같은

향토 음식은 안먹고 갈 수가 없는것 같아요.

10년만에 제주에 오신 부모님을 모시고

아무데나 갈 수 없어서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온 제주 성산 맛집이랍니다.

 

 

 

한켠에 있는 수조에 전복이 가득가득.

내가 너희를 잡수시러 왔도다 ㅋㅋ

 

 

 

  

매장 바깥에 주요 가격이 적혀 있어서

미리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워낙 비싼편인 제주 물가에 비하면

여긴 가격이 괜찮아보이네요.

 



여행에 좀 지치고 아침이라 비몽사몽한 상태라

사진이 뭔가 좀 어두우니 양해해주세요.

 메뉴와 가격 보시라고 찍어봤어요.


 

 

  

가정식 백반을 먹는것 같은

집 반찬 느낌 물씬 풍기는 기본찬~!

 

 

저희는 해물뚝배기, 전복조림, 옥돔 주문했어요.

 

 

 

 

  

짜잔, 전복 조림 등장이요~

1인분에 23,000원으로

다소 비싸 가격이지만

자연산 전복인거 감안하면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전복을 이렇게 조림으로 먹는 건 전 첨 먹어봤거든요!

생긴것과는 다르게 짜지 않고 간간해서

밥반찬, 술안주로 그만인듯하더군요.

  

   

이건 해물뚝배기랍니다.

 

전복이 가득 들어있어서 정말 맘에 들었어요.

제주 성산 맛집 제주뚝배기의 해물뚝배기는

가격 대비 진짜 해산물도 잔뜩 들어있어서 만족만족^^ 

 



 

 

 

  

워낙 옥돔 좋아하는 부모님을 위해서

옥돔도 주문했지요.

엄청 큰놈은 중국산인거 아시죠?ㅋㅋ

  

 

 

  

흑미섞인 밥에 된장국까지-

진짜 제주여행와서 엄마가 해준

밥상 받는 느낌이었어요.

 


 

국물이 진하고 시원해서 진짜 맛있었어요.

이게 역시 전복의 힘인가?

 국물, 해물 따로 노는 어정쩡한 맛을

내는곳도 많던데.

제주뚝배기는 진심 만족!

제주 성산 맛집으로 인정한다고 전하거라~ ㅋㅋ



다음 제주 여행때도 또 들르려구요!

 

 

 

  

밥 먹고나서 든든해진 위장을 움켜쥐고

40분 가까이 걸어올라가서 성산일출봉 정상에 도착~ ㅎㅎ

 

제주여행가면 꼭 가야하는 스팟인 성산일출봉!

이곳으로 관광가시면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뚝배기 전문1호점도 한번 들러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