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제주 갈치조림 맛집 통갈치에 해물 들어간 제주 대어

첫빙고 2016. 7. 19. 06:30

해물통갈치조림 먹고온 제주 갈치조림 맛집 이야기~


제주도 여행을 가게되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이 뭘까요?

한손에 꼽으라면 정말 어려운 질문이 되겠지요?^^

하지만, 통갈치조림 만큼은 꼭 드셔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늘 보여드릴 제주 대어집이 바로 그 음식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이 제주 대어의 모습이에요!

외관이 펜션같기도 하고 멋지지요?







제주산 생물 갈치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식당은 2층으로~


아래 Tip이 적혀있는데,

매일 경매로 생물갈치를 가져오기에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고,

생물이라 조리과정에서 수분이 배출되어 작아보일수 있으며,

조업이 불가할때는 직접 잡은 갈치를 냉동처리해서 내어놓는 대신 

가격인하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자신있게 냉동갈치와 차이점을 느껴보라고 적혀있더군요!

제주 갈치조림 맛집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지고 믿음이 가네요.









생생정보통에도 나왔다는 해물통갈치조림으로 당첨~

성게미역국은 포함이고, 공기밥은 별도에요!

제주도의 거의 모든 음식점이 공기밥은 별로랍니다.







기본 상차림이 차려지는데 깜짝 놀랐어요!

회 접시와 돔배고기도 나오더라고요~

역시 이래서 제주 갈치조림 맛집으로 유명한가보다 했어요.







갈치회, 광어회, 전복회를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지요^^






사진만 이렇게 찍고 나눠 먹었어요!

절대 혼자 다 먹은거 아니에요^^







제주 대어에 오면 이렇게 향토음식의 맛도 볼 수 있어요!






갈치속젓하고 같이 한입 해줬네요!












제주 갈치조림 맛집 대어에서 주문한 메인메뉴 해물통갈치조림이에요!

아래층에서 어느정도 조리가 되어서 나오더군요.







돌문어와 전복도 등장해주었답니다.






새우와 꽃게, 오징어가 들어간 모습이 정말 압권이네요!

모두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비주얼이에요.






준비되어 있는 전복을 넣고 같이 또 끓여줍니다.






다른 해물들은 익혀서 왔기에 먹어주면 됩니다^^

새우가 저렇게 이쁘게 놓여진건 처음보는거 같아요!

다른곳과는 차별화된 모습인듯.







돌문어도 투하해주고요~

손질등 다 해주시기때문에 편히 드시면 되요 ㅎㅎ







갈치도 큼지막해서 살 발라먹는 맛이 나더라구요!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맛이 아주 좋았어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감초 등을 사용한다네요.






새우도 보시는것처럼 한쪽부분이 손질되어 있어서 먹기 편해요.

보통 귀찮아서 잘 안먹지만 대어에서는 자꾸 손이 가지요^^







제주 갈치조림 맛집에서 마지막을 장식한건 볶음밥이에요!

공기밥 가격으로 만들어주신답니다.






회와 돔배고기를 비롯해서 해물 가득한 통갈치조림까지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온 제주 대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