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우도 맛집 해녀 어머님이 만들어주는 우도물꼬해녀의집

첫빙고 2016. 8. 3. 06:30

해녀가 요리해주는 우도 맛집 이야기~


해녀분이 직접 채취하고 요리해주시는 우도물꼬해녀의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어요.


문어라면과 전복라면 맛있게 하는 우도 맛집으로 출발~^^






우도에 들어가려면 우선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로 가야되겠지요?

성수기에는 수시로 운행하기 때문에 배시간을 따로 알아보지 않아도 되요.

다만, 풍랑이 세지는 날이면 배가 뜨는지 알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하우목동포구쪽에서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수족관에 직접 채취하셨다는 전복도 많이 보이네요.






우도하면 또 생각나는것이 땅콩아이스크림인데 여기서도 맛보실수 있어요!






제주도에서 이정도 가격이면 무난한거 같네요!

거기에다 아래에서 내용물을 보시면 흡족하실거에요^^






우도 맛집 물꼬해녀의집 문어라면입니다!

문어외에도 꽃게와 홍합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대박이지요? ㅎㅎ

혹시 면이 안보여서 라면이 아닌거냐고 물어보실수도 있는데

면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께요!






딱보아도 보말이 많이 들어간게 보이는 보말죽!!

여름이지만 약간 쌀쌀한 날씨라 따끈한 죽도 좋더라구요.






전복라면이에요!

전복도 제법 많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문어라면과 국물 베이스는 같다고 보시면 되요!

내용물의 차이가 있을뿐 ㅎㅎ






해산물 한접시도 시켰는데 문어숙회와 뿔소라회가 같이 나와요.

우도가 뿔소라로 유명한거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면을 보기 위해서는 홍합을 다 꺼내는 작업이 좀 필요합니다^^






자! 드디어 면을 보시게 됩니다 ㅎㅎ

맑고 담백한 국물맛을 보여주는데 면도 홍합을 까는데 시간이 걸렸어도

불지않고 꼬들꼬들함을 유지하고 있어요.

역시 우도 맛집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었네요.






한입 드리고 싶은 마음이~~ ㅋㅋ






메뉴에 문어숙회도 따로 있지만 저처럼 해산물을 시키길 추천드려요.

뿔소라회도 같이 먹을 수 있거든요!

오도독 씹히는 싱싱한 회맛이 일품이에요.






우도땅콩막걸리와 같이 먹어줘도 좋을겁니다.






앞접시에 덜어서 나눠먹기~~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주인공인 내용물만 다르지 베이스는 같다는거 ㅎㅎ






보말죽 맛도 한번 봐야겠지요?






진하고 고소한 맛이 좋았는데 이렇게 뿔소라회를 올려서 같이 먹어도 좋지요^^






바깥쪽에도 이렇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서

날좋은날 바다를 바라보며 드시고 가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우도 맛집 찾으신다면 물꼬해녀의집에서 특별하고 맛있는 라면도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