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제주도 흑돼지 맛집 성읍민속마을 남문식당

첫빙고 2016. 8. 9. 06:30

성읍민속마을에 있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이야기~


그동안은 도심이나 현대적인 건물에서 먹었다면

오늘 보여드릴 남문식당은 제주스러운 공간에서 맛을 즐길 수 있는곳입니다.






제주 흑돼지 맛집 남문식당의 흑돼지 생오겹살 세트 2인모둠 상차림이에요!

쑥빈대떡과 좁쌀막걸리 그리고, 나중에 공기밥이 나온답니다.







요즘 성읍민속마을이 좀 더 낳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공사중인데

넓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만 들어가면 이렇게 옛스러운 식당이 보여요.

주차장에서도 보이는 거리입니다^^


영업시간 : 09시 ~ 21시 (주문마감 20시까지) 휴무없음.






단체가 찾아와도 끄덕없을 만큼의 넓은 실내에요!

외관이 옛스럽다고 더울거란 생각은 마세요.

에어컨도 빵빵하답니다 ㅎㅎ






개별메뉴도 있지만 세트로 드셔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같이 나오는 음식들이 별미거든요.







남문식당에서는 암퇘지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질이 좋고 더 탱글탱글하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이 쑥 빈대떡 별미에요!

안드셨으면 말을 마세요 ㅋㅋ

좁쌀막걸리와 같이 먹어주면 더 맛나다는~~






그럼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 맞는지 구워서 맛을 봐야겠지요?

고사리와 콩나물, 파김치까지 이렇게 같이 올려서 구워보세요!

여기껏 먹었던 제주 흑돼지의 맛과는 다른 맛을 경험하실거에요.






암퇘지라 그런가 윤기가 더 나고 더 맛있어보이는군요^^










이렇게 고사리와 함께 드셔보세요!

나물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맛있을거에요.

파김치와 함께 먹는 맛도 꿀맛이라고 말안할래요 ㅋㅋ







그동안은 마늘이나 고추랑 쌈을 싸셨다면

이렇게 나물과 함께 드셔보세요!

색다르게 한번 먹어줘야지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남문식당에서 판매하는 좁쌀막걸리는

성읍민속마을에서 다같이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막걸리랍니다.

거기에 누룩을 더 첨가해서 달짝지근하니 구수한맛이 진해요!


제가 세트메뉴로 드시라고 권해드린 이유입니다.

다른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성읍민속마을에서만 드실 수 있는거에요.







한잔 들이키고 멜젓과 새우젓을 혼합한 양념에 흑돼지 한점 찍어먹으면

절로 감탄사가 나오겠지요? ㅎㅎ







공기밥을 국과 함께 따로 드셔도 되지만 그럼 안되는거 아시지요?






이렇게 나물에다가 볶아 드셔야 제대로 마무리를 할수 있는겁니다!






어떤가요? 볶음밥으로 해먹길 잘했다 싶지요?^^

가시게 되면 볶음밥용으로 고기 조금 남겨놓으세요~ㅎㅎ




현재 이벤트중인데 식사 후 SNS에 글을 올리시면

보시는 항아리 숙성 오미자차를 증정한다고 해요!

시중가 6만냥이라고 하는데 기분좋게 득템~~ㅎㅎ

여러분도 식사하시고 그냥 나오지 마시고 꼭 응모하세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남문식당에서 맛있게 드시고,

성읍민속마을 한바퀴 둘러보셔도 좋겠지요?

파아란 하늘이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