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제주시 맛집 이춘옥의 원조 고등어쌈밥

첫빙고 2016. 8. 16. 06:30

원조의 맛 제주시 맛집 이야기~


애월쪽에 가면 고등어쌈밥을 하는곳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원조라고 하는 곳에서 식사하고왔어요.

이곳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는군요.

저도 익히 소문을 들은곳인데 이번에 처음 다녀왔어요~






애월해안도로를 향해서 달리다보면 이 간판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이춘옥의 원조 고등어쌈밥 자신있게 사장님 사진도 붙여놓았군요!


영업시간 : 09시 ~ 21시 (매주 수요일 휴무)






딱 보아도 대표메뉴가 무언지 알 수 있겠던데요 ㅎㅎ

기달려~ 내가 곧 너를 맛있게 먹어줄께!






매일 아침 첫손님께는 고등어쌈밥 2인분을 무료로 대접한다는군요.

제주도 여행에 즐거운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하는가본데

역시나 제주시 맛집 다운 이벤트네요.

진작 알았으면 저도 일찍가서 도전해보는건데 ㅎㅎ







먼저 한상차림부터 보여드리고 먹어볼까해요^^

고등어묵은지찜 2인분(30,000원)하고 

통갈치구이 작은거(70,000원) 하나 시켜서 먹었답니다.

제주도의 많은 식당들이 그렇듯 공기밥은 별도에요.


제주도 여행을 왔으니 큰맘 먹고 시키긴 했는데 갈치 가격이 장난이니네요!

최근 수급이 어려워서 전체적으로 가격인상이 됬다고해요.

부득이하게 인상하게 됨을 양해해달라고 쓰여져 있더군요.


갈치야 이제부터라도 제발 많이 잡혀다오~~ㅎㅎ







맛있어 보이는 묵은지와 무가 위에 올려져서 나오고 

고등어는 아래를 받치고 있어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제주시 맛집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의 대표 메뉴다운 비주얼이네요~

침 꼴깔 한번 삼켜주고요^^







통으로 나오는곳도 있나본데 원조집 답게 먹기좋게 잘라서 나와준답니다.






요즘 귀하디 귀한 갈치님이십니다^^

제주도에 왔으니 통갈치구이도 한번 먹고 가면 좋지요!






통갈치구이도 취향에 맞게 잘라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큼지막하게 잘라서 드시면 보기도 좋고 맛도 더할거 같지요?

손으로 들고서 뜯고 싶은 비주얼이에요~







모든 준비는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봐야겠지요?

먼저 쌈으로 해서 먹어줍니다.

음~ 역시 제주시 맛집 고등어쌈밥의 원조다운 맛을 보여주네요.







밥을 묵은지로 돌돌 말아서도 먹어보고요~

역시 묵은지가 참 맛있네요.







통갈치구이와 묵은지를 함께 먹어도 주고요~

살이 통통하니 많으니 이렇게 여유롭게 먹어주게 되네요.






남은 부위를 동료들에게 뺏기지 않기 위해서 얼른 가져왔어요 ㅎㅎ

먹는거에 너무 욕심 부리면 안되지만 맛있는걸 어쩌겠어요^^

흰쌀밥 위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꿀맛이라지요~







식사시간이 조금 지난 뒤인데도 손님들이 몇팀 보여요.

좌석이 상당히 많아서 단체로 와도 끄덕없겠어요.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에서는 이렇게 아기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와서 드시기에도 편하실거에요.






입구 안쪽으로는 이렇게 바다 풍경도 보실 수 있는 제주시 맛집이랍니다.

제주 서부권쪽으로 여행하시게 되면 한번 들러보세요.

첫손님이 되시면 더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