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한림 맛집 보말칼국수 맛있는 한림칼국수

첫빙고 2016. 10. 11. 06:30

보말칼국수 먹고 온 한림 맛집 이야기!!


한림항 근처에 동네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한림칼국수 집이 있답니다.

비양도 들어갈때 보았던 집이었는데

저도 이번에 맛을 보고 왔지요~





한림 맛집에서 먹은 상차림이에요!

매생이보말전과 보말칼국수, 영양보말죽~

다 보말이 포함된 음식이지요!

반찬도 직접 정성껏 만들어 준비하시는 찬들입니다.






한림칼국수 뒤편으로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주도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4시까지 (일요일 휴무)

비양도를 들어가는 관광객등 근처에서 아침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재료소진시는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문닫을때도 있다는군요.

한림 맛집 답지요?






식당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제가 서있는 쪽으로 작은 방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도 좌식테이블 3개가 있답니다.






혹시라도 보말의 맛이 싫으신분들은 닭칼국수를 드시면 되겠네요.

공기밥이 셀프로 무료라고 적혀있네요.






이렇게 주방옆에 무한으로 공기밥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공기밥을 따로 계산하는 제주도 풍토상 훈훈한 곳이지요^^

그래서, 동네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시나봐요.






냉장고에는 숙성중인 반죽도 보이네요.






매생이보말전 부터 한림 맛집의 음식을 먹기 시작해봅니다.

보말도 제법 많이 들어있는 모습이에요.






얇게 부쳐져서 밀가루 냄새도 안나고 고소하더군요.

중간중간 씹히는 보말의 식감도 좋네요.







김가루가 뿌려진 영양보말죽도 나눠 먹어보았어요.

여기에도 보말이 많이 들어가 있고 간이 세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겠어요!






메인메뉴라고 할 수 있는 보말칼국수에요!

역시나 보말도 많이 들어있고 매생이와 김가루가 뿌려진 모습이네요.









매생이 좋은건 다 아실테고 보말도 씹히는 식감이 참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동네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이유가 다 있는거였어요!





그렇게 한림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한림항 주변을 돌아보셔도 좋을거에요!

한림칼국수에서 아침 식사를 간단히 하시고 비양도 들어가셔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