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제주도 맛]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갈치세트 구성 좋은 우리봉식당

첫빙고 2016. 11. 9. 06:30

제주 갈치세트 먹고온 성산일출봉 맛집 이야기!!


세계유네스코자연유산 성산일출봉 많이들 다녀오시지요?

저도 종종 찾게 되는곳인데 지난 5월에 새로 오픈한 우리봉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왔답니다.

이곳은 오래전부터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곳이랍니다.






먼저 제가 먹고온 2인 갈치세트 상차림입니다.


갈치구이 + 갈치조림 + 한치해물전 + 공기밥 2개가 포함된 세트에요.

제주도는 공기밥 별도가 많은데 포함되어 있으니 좋네요.

국은 미역된장국과 콩나물된장국이 상황에 따라서 나온다는데

이날은 미역된장국이 나왔습니다.


봄에 해녀분들이 채취한 제주도 돌미역을 미리 구입해서 사용한다네요.






성산일출봉 주차장으로 진입하기 전에 위치해있습니다.

식당 앞쪽에도 몇대 주차가 가능하고 뒤편에 주차장이 있어요.


영업시간 08시 ~ 20시


아침식사하기에도 좋을듯 싶습니다.






단품메뉴도 많은데 각종 세트메뉴가 있으니 

기호와 인원수에 따라서 세트로 여러가지 맛을 보는것도 좋을듯 싶더군요.






제주에서 빼먹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인 갈치조림입니다.

특이하게 떡볶이 떡이 같이 들어가 있어요!

갈치조림 양념에 먹는 떡도 맛있었답니다.







고~소한 갈치구이!!






한치해물전!!


한치와 당근, 양파, 파 이렇게 재료로 쓰였네요.






회로만 먹던 한치를 이렇게 전으로 먹는것도 맛있었답니다.






성산일출봉 맛집에서 본격적으로 맛있는 식사를 시작해봅니다^^


한가지 아쉬웠던건 갈치3총사중에 갈치회가 빠진것이 좀 섭섭했지만,

조림과 구이로도 충분히 좋았어요!

더군다나 생물갈치만 사용하는 집이거든요.






구이는 손으로 들고 뜯어먹는것이 제 맛이긴 한데 ㅋㅋ






흰쌀밥위에 올려서 먹어주는 갈치구이 맛은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조림도 앞접시에 덜어와서 맛있게 먹어주었답니다~


양념에 비벼서 먹어주기도 하고 무우도 같이 먹는 등 밥도둑이라고 할 수 있지요.

냄비에다가 공기밥을 투하해서 같이 비벼먹었는데

먹느라고 정신이 없어서 그 사진은 못찍었네요^^;






조림양념하고도 잘어울렸던 떡볶이 떡~






성산일출봉 맛집 우리봉식당의 꿀팁 하나 알려드릴까요?^^

현금결제시 위 사항처럼 할인이 된다는 점~~







맛있는 식사를 하시고 난 뒤 성산일출봉 가보시면 되겠지요?

이날은 날씨가 좀 흐려서 이쁘게 안나와서

지난 여름에 찍어놓았던 모습 보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