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경기도 맛]

[안양] 안양 중앙시장에도 먹거리가 있어요~

첫빙고 2011. 3. 28. 09:31

서울 광장시장에 먹거리가 유명하지요?

광장시장만큼은 아니지만 안양에 있는 중앙시장도 먹거리가 꽤 있답니다!

중앙시장은 안양1번가 건너편에 크게 자리하고 있어요.

 

중앙시장은 정말 없을게 없을 정도로 여러가지 업소가 있고 깨끗하게 정리되어있고

시장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하답니다.

 

중앙시장안에는 수제어묵을 파는 가게들, 한복집거리, 옷가게, 떡 가게, 순대곱창골목,

순대국/머리고기골목, 전 집, 정육점, 김밥/튀김집, 채소가게, 푸주간, 생선가게,

횟집, 족발집, 포장마차 등등 이루 다 말할수 없어요^^ 

하기는 동네시장에 이정도는 다 있으시죠? ㅎㅎ

 

제가 지난번에 올린 대전집이나 삼덕집도 이 중앙시장안에 있는 집이랍니다.

 

오늘은 매콤한 떡볶이와 김밥이 땡겨서 먹고 왔어요~ 거기다 순대까지^^

 

 

 

떡볶이 1인분을 시켜봅니다. (3천원)

이곳 시장에도 물가가 덮쳐갔나보군요^^;

 

 

매콤한 떡볶이 한입 하실래예? ㅎㅎ

 

 

순대도 1인분 시키고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내장 섞어서 다달라고 해서 간을 자르고 계시네요~

 

 

그렇게해서 1접시가 나왔어요!(3천원)

각종 내장부속물들이 제법 들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순대보다도 내장을 더 좋아라하거든요 ㅎㅎ

 

시킨김에 깁밥도 1줄(1,300원) 시켜서 오늘 먹은 한상입니다 ㅎㅎ

처음에는 양이 별로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먹다보니 양이 제법 되더라구요!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도 찍어 먹어보구요^^

 

 

허파도 찍어먹구요 ㅎㅎ

참 맛있어요~

계속 찍어먹는 모습을 보시더니 나중에 떡볶이 국물을 더 주시더군요! 시장 인심이죠^^

 

 

 

 

 

 

 

 

 

 

이렇게 순대/떡볶이/김밥/튀김/오뎅등을 파는 곳이 일렬로 모여 있어요!

끝에 보이는 찻길 건너편이 안양1번가랍니다.

7천3백원에 두사람이 배두둑히 먹고왔어요~ 저 양이 많이 줄었지요? ㅎㅎ

 

배불리 먹고서 중앙시장을 한바퀴돌며 구경했는데 저도 모르던 가게들도 많았고

시장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좋더라구요.

 

안양쪽에 계시는분들은 멀리 가지 않으셔도 시장음식등 드시고 구경하시면서 반찬거리도 사시면 좋을거 같네요.

 

 

시장구경을 다하고서 저도 오랜만에 별다방이라는곳에가서 이렇게 럭셔뤼~ 하게 커피한잔 마셔주었다지요^^

 

 

 

 

 

  <=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보세요^^

 

 < 아래 글중 마음에 드는 글의 옆 네모안의 숫자를 눌러 주시면 격려가 되요^^ 고맙습니다!>

 

 

 

아직 추천을 안해주셨나요? 

그럼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시면 안될까요?

칭찬은 빙고를 춤추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