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충청도 맛]

[대전] 대전의 대표음식 두부두루치기 맛집 30년 전통의 광천식당

첫빙고 2012. 11. 21. 06:30

대전에서 맛집 기행좀 하고 왔답니다!

 

예전에 대전이 고향이고 본가이신 아는 분의 두부두루치기를 드시고 오신 사진을 보면서

희한한 음식일세~ 하며 언젠간 먹어보리라 다짐했는데 이날 드디어 맛을 보았어요^^

 

대전에 도착하자마자 출발한 곳은 두부두루치기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광천식당 입니다.

진로집이 원조이고 그곳도 유명하지만 매콤한 맛이 광천식당이 저한테 더 맞을거라는

추천에 의해서 광천으로^^

 

 

 

30년 전통의 광천식당입니다!

나중에 돌아다니다보니 대전은 30년 전통이 아니면 명함을 못내밀정도로 30년 전통이 많더라구요 ㅎㅎ

 

 

안으로 들어서니 테이블과 방에 손님들로 가득차있더군요..

착한가격 인증서가 여기도 있네요!

 

여하튼 뒤쪽으로 들어가라해서 안쪽문을 통해서 들어가보니 그곳에 엄청 큰 방이 있더라구요..

 

이곳도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30년 전통 그냥 쌓아온게 아닌가봅니다^^

 

 

손님이 많으니 이렇게 큰 신발장도 준비되어있네요!

 

두부두루치기와 수육(小) 를 시키고서 기다려봅니다.

가격이 정말 착하네요!

사람수에 맞춰서 주문하는 시스템도 있는데 이곳은 그냥 먹을 수 있는 양에 맞게 시킬 수 있어서 좋아요!

 

메뉴판에 쿨피스가 있는걸로 봐서는 맵긴한가봐요 ㅎㅎ

 

 

밑반찬으로 칼국수 국물과 동치미, 상추, 김치 그리고 젓갈이 나오는군요.

동치미는 저한테는 좀 짜더라구요.. 저 맵고 짜게 먹는편인데 저한테 짜면 어떤지는 알아서 판단하시구요 ㅎㅎ

항상 잘 담글 수는 없겠지요? 다음엔 맛있게 익은 동치미 국물을 맛볼 수도~^^

 

 

대전 술인 '린' 을 시켜봅니다!

산소가 3배 많아서 30분 먼저 깬다고 써있는데 그런건지 어쩐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두부두루치기 8천원짜리가 나와주었습니다.

요녀석 하나로 소주 몇병은 거뜬하겠던걸요~

 

 

 

 

아주 매운건 아니고 적당히 매콤한 맛이더군요..

요즘 빙고가 매운걸 예전만큼 잘 못먹는데 적당한 매운맛으로 느껴졌으니

매운맛 매니아분들에겐 그닥 맵지는 않을 수도 있을겁니다.

 

이날 컨디션이 좋아서 예전의 매운맛 잘먹는 감을 찾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ㅋㅋ

그렇다고 우습게 보시고 덤비셨다간 쿨피스 벌컥벌컥 드셔야할지도 모릅니다~

여하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매콤함입니다!

 

 

수육 작은넘입니다.

고추와 마늘을 투박하게 올려서 가져다 주시는데 그 모양새가 더 마음에 듭니다^^

 

이 수육이 또 별미네요!

빙고는 이 수육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여성분들 이 털 때문에 싫어 하실지도 모르지만 빙고는 좋아요~~^^

 

상추에다 수육과 두부두루치기를 올려서 한입 먹어주니~ 대전까지 내려온 보람이 느껴집니다^^

 

 

먹는 음식으로 뭐하냐고 하신다면 그냥 웃겠습니다~ ㅎㅎ

쌓여져가는 모습을 감상해보시지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걸 빙고는 떨어트리지 않고  한입에 먹어주는 괴력을 발휘해주었습니다^^

 

 

너무 맛있었나?  손까지 떨렸네요 ㅋㅋ

 

 

 

 

수육도 두루치기 양념에 비벼서 먹어주고요~

 

밥을 비벼먹어도 되지만 빙고일행은 면사리를 선택!

면사리 1인분입니다.

 

 

남은 양념에 잘 비벼주고요~

 

 

자! 다 비벼졌습니다.

그동안 한젓가락은 많이 권유 받으셨을터이니  이번엔 쌍젓가락 한번 드셔보실래요? ㅎㅎㅎ

 

쌍젓가락이 힘드신분은 한 쌈 하시지요~^^

요렇게 먹는 맛도 좋은데 흘리기 쉬우니 조심하시구요..

 

양념맛이 좋으니 면도 맛나더라구요..

같이 간 일행의 말에 의하면 생면으로 먹어도 맛이 느껴진다고 하더군요.

 

 

손님들로 가~득 합니다!

 

30년 전통이 그냥 붙여진 이름이 아님을 확인하고 왔습니다!

다음에 가게되면 두부랑 오징어랑 반반씩 한번 먹어봐야겠지만

일단, 두부 두루치기 괜찮은 음식이었습니다.

 

뭐 솔직히 말하자면 아~~~주 뛰어나고 맛있는 맛은 아니지만 착한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안주였습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어디가서 저 가격에 이리 흡족하게 먹고 올 수 있겠습니까?

 

혹시라도 몇 단어만 보시고 맛이 별루구나 라고 오해하기 없기~~~^^

분명히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훌륭한 음식이라고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광천식당 두부두루치기와 수육 그리고 면 모두 흡족하게 먹고 왔습니다!

 

대전하면 떠오르는 음식중에 하나인 두부두루치기 한번 드셔보세요!

 

 

 

 

 

 

 

<=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보세요^^

 

 

아직 추천을 안해주셨나요?

그럼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

칭찬은 빙고를 춤추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