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여행)이야기/[강원도]

삼척 10경중 죽서루와 황영조기념공원 둘러보기

첫빙고 2014. 6. 24. 06:00

삼척여행시 다녀왔던 죽서루와 황영조기념공원입니다.

죽서루와 황영조기념공원은 삼척10경에 속하는 곳이더군요.

 

두곳다 무료관람으로 삼척여행시 근처를 지나게 되시면 가볍게 보고 오시면 될 곳입니다.

 

 

먼저 죽서루를 사진으로 보시지요.

 

 

 

죽서루에 대한 설명입니다 읽어보세요^^

 

무료관람

 

죽서루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영화 외출을 촬영했나봅니다.

손예진양의 손을 담아놓은것이 있네요..

 

손예진양 손에 제 손을 대어보았어요 ㅎㅎ

 

옆에는 당연히 남자주인공이었던 배용준의 손모양도..

 

 

 

 

 

 

 

 

 

 

 

 

 

 

 

 

 

주민분들이 마실삼아 오셔서 쉬어가기 좋겠네요.

 

 

옆에 천년고찰이 있다는 이정표가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이런 모습입니다.

굳이 찾아가실 필요없구요..제가 올려놓은 사진만 보시면 되요..이게 다입니다 ㅎㅎ

 

 

내려오는길 죽서루가 담장너머로 보이네요.

 

 

 

아래는 다음날 초곡항 근처에 있는 황영조기념공원의 모습입니다.

 

초곡항쪽 황영조기념공원 앞에 위치한 황영조 기념관입니다.

 

예전에는 관람료를 받았다는 이야기인데 얼마나 받았을까요?

 

 

 

 

 

 

 

1,2층으로 나뉘어져있는데 오전에 일찍갔더니 청소중이셔서 1층만 대충 보고 나왔습니다.

 

 

맞은편에 황영조기념공원입니다.

 

 

 

 

 

 

 

 

 

 

 

 

 

 

황영조 선수가 이곳 초곡이 고향이다보니 황영조 집찾기라는것도 있군요 ㅎㅎ

 

찾으실 수 있겠어요?

답은 아래 사진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지요^^

 

 

오륜기 보이시나요? 저곳입니다^^

 

 

 

 

근처가실때 가볍게 한번 둘러보실만한 곳이었습니다.

 

 

 

<=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보세요^^

 

 

 아직 추천을 안해주셨나요?

그럼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

칭찬은 빙고를 춤추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