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여행)이야기/[강원도]

[화천] 2015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선등거리 점등식

첫빙고 2014. 12. 23. 06:00

지난 주말 20일(토) 세계적 겨울 축제가 된 화천 산천어 축제에 앞서 선등(仙燈)거리 점등식이 열려서 화천에 다녀왔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도에 시작되어 2011년도 구제역으로 인해 취소된것을 제외하고 매년 열리고 있는

우리나라를 넘어서 세계 4대 겨울축제로 자리 잡은 축제입니다.

 

내년 열리는 2015년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15년 1월10일(토) ~ 2월1일(일) 화천군 일대에서 열리게 됩니다.

 

2006년도부터 100만 이상의 관람객이 찾게된 유명한 겨울축제를 알리는 선등거리 점등식에 다녀오게 되어 뿌듯했어요^^

안그래도 산천어 축제가 열리면 처남네 가족과 같이 다녀오기로 했는데 점등식을 보고나니 꼭 축제때 와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해지더군요 ㅎㅎ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로서, 물이 맑고 수온이 연중 20℃를 넘지 않고, 용존 산소량이 9ppm을 넘는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토종 민물고기입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 http://www.narafestival.com

 

그럼 사진으로 선등거리 점등식을 한번 같이 보시지요~

 

 

선등거리에 걸려있는 산천어들~

아직 날이 밝아서 좀 밋밋해 보입니다만 이따 저녁에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줄겁니다~^^

 

리허설 준비가 한창이더군요.

 

때마침 화천군 인구가 23년만에 27,000명이 되었나보더군요..

그것도 큰의미가 있어서 그 기념도 함께 하더라구요.

 

거기다가 산천어 시네마도 개관을 하고 화천 산천어 커피박물관과 얼음 조각광장도 오늘 다 같이 시작해서

화천군 일대가 축제분위기 입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 골목끝부분에 시네마, 커피박물관, 얼음 조작광장 3군데가 모여있어서

나중에 오셔서 보시기는 편하실거 같습니다.

선등거리 관광까지해서 4가지를 한군데서 즐길 수 있는 화천여행이 되겠군요 ㅎㅎ

 

 

 

 

 

 

 

 

점등식이 열리기전에 얼음동굴과 커피 박물관을 보러 가봅니다.

 

국제시장등 3개의 영화가 상영되는군요.

 

그새 어두워졌지요?

실은 이사진은 얼음조각을 보고 나와서 찍은거라 그렇습니다..

들어갈때는 극장 개관식이 끝난 뒤의 인파로 찍기가 힘들어서^^

 

화천쪽에는 극장이 없었다고 하네요.. 이제 춘천까지 안가셔도 되겠군요.

이번에 개관한 산천어 시네마는 120석 규모의 영화관으로 일반 5천원, 학생 군경은 4천원의 관람료를 받는다는군요.

화천군민과 가까운 다른지역분들께 좋은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곳이 되겠어요.

 

극장 오른쪽의 입구가 국내 최대 실내 얼음조각 광장 입구입니다.

커피박물관과 얼음조각 광장은 다음편에 보여드릴께요^^

 

산천어 축제 안내도입니다.

위에 알려드린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다시 산등거리 점등식으로 돌아가보지요~

 

트로트 걸그룹 '오로라' 가 리허설 중이네요.

사실 저도 처음 알게된 걸그룹입니다^^;

 

 

 

모든 리허설이 끝나고 산천어축제 산등거리 점등식이 시작되는군요!

 

MBC 아침뉴스 진행자라고(지역MBC인듯..) 소개된 여성사회자분의 진행으로 점등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원도립무용단의 '비상하라 화천이여!!!' 가 공연되네요.

 

소품엔 역시 산천어가 사용되고 있군요 ㅎㅎ

 

 

 

 

 

 

 

 

 

 

 

 

 

화천 군수님과 27,000번째 화천군 주민이된 군인이 함께 점등식을 시작하네요.

 

 

 

 

 

상품도 지급하는군요.. 화천사랑 상품권등등~

 

사단장을 비롯한 화천군 관련 유명인사분들의 축하인사가 이어지고요~

 

 

 

불이 들어오고~

 

축포가 쏘아져 올리면서 화려한 점등식을 알립니다~

 

 

 

 

 

 

 

 

 

 

 

 

 

 

 

 

 

 

 

 

 

 

 

 

 

 

이 후로 가수 현숙씨와 배일호씨등 축하행사가 열렸는데 저는 소개하는거까지만 보고 고픈 배를 채우러 갔네요^^;

 

많은 화천군 관계자분들과 군민여러분이 정성껏 준비한 선등거리 점등식을 잘 보고 왔네요!

사진 솜씨가 부족해서 다 표현하지는 못했으니 산천어 축제때 직접 가셔서 이쁜 선등거리도 보시고

산천어 축제도 즐겨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강원도립무용단의 공연 일부 동영상으로 보여드립니다~

 

 

 

 

 

산천어 시네마 아래쪽부터 쭈~욱 선등거리라 지도는 극장으로 표기했습니다.

 

 

아래 하트 모양(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포스팅하는 빙고에게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