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여행)이야기/[경상도]

[통영] 통영 여행 가볼만한 곳 이순신 공원

첫빙고 2014. 10. 8. 06:30

통영 여행에서 갈만한 곳으로 이순신 공원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1년에 한번정도는 통영을 다녀오는데 이순신 공원이 생긴걸 보았으나 못가보다가

이번 통영 여행에서 다녀왔네요.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 때문에 영화 명량이 더 흥행된것이 아닌가 싶은데,

통영에 가시면 이순신 공원도 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 해요.

 

 

이순신 공원은 산책로도 잘되어있어 근처 주민분들이 걷기 운동도 많이 하시고

바다도 접해있어서 가벼운 물놀이도 가능한 곳이더군요.

 

위 안내도에 보시다시피 청마문학관쪽에서도 갈 수 있기에 문학관을 둘러보고 다녀가셔도 될듯합니다.

저는 친구가 차로 입구까지 데려다 주어 편히 갈 수 있었네요.

 

 

공원 주차장에서 조금만 올라가시면 이순신 장군의 동상 뒷모습이 반겨줍니다.

 

늠름한 모습으로 통영 앞바다를 살펴보고 계시는군요^^

 

필사즉생 필생즉사

 

 

 

 

 

 

 

충무공의 장검이 보물 326호고 충남 아산 현충사에 소장되어있는건 이번에 처음알았네요.

 

이순신 장군 동상 옆쪽으로는 이렇게 시원한 풍경의 해안산책로가 준비되어있어요.

 

미륵산도 보이는군요.

 

천자총통

조선시대의 중화기입니다.

 

 

이순신 장군 공원에 왔기에 이순신장군님을 열심히 찍었어요^^

 

 

 

 

 

 

 

한산대첩이 벌어졌던곳이 이곳에서 내려다 볼 수 있네요.

 

 

 

 

 

 

 

 

 

 

 

 

 

 

 

 

 

 

해안산책로를 따라 내려와봤어요.

 

 

 

 

 

 

 

 

이날도 무지 더운날씨였는데 희한하게도 의자가 놓인자리는 그늘이 안지더군요 ㅎㅎ

다른 산책길의 의자들도 그러하더라구요..

 

 

 

 

 

 

이곳에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9대 생활수칙 참고하시라고^^

 

 

이순신장군 동상 뒤쪽 위에 학익정이 있어서 올라와봤습니다.

쉬며 바다를 관망할 수 있네요.

 

 

 

 

 

 

 

 

 

저는 어차피 뚜벅이족이기에 산책길을 통해서 청마문학관쪽으로 해서 버스정류장으로 가려합니다.

 

흙길을 걸으며 가는 걸음이 좋더라구요~

 

 

통영에 오면 저는 항상 남망산 공원에 올라 커피 한잔이나 맥주 한잔하며 통영시내를 내려다 보고

그곳에 있는 이순신 동상을 보곤 했었는데

통영 여행을 하실때 갈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이순신 공원도 좋을거 같네요.

 

 

 

아래 하트 모양(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포스팅하는 빙고에게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