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이야기/[서울·인천 맛]

등촌역 맛집 - 강서 보건소 건너편 국내산 암돼지와 김치찌개 점심식사 좋은 더더삼겹

첫빙고 2015. 8. 27. 07:00

등촌역 맛집 더더삼겹 으로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등촌역 4번출구에서 가까운곳으로 강서보건소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요.

강서 맛집이라고 부르고 싶었는데 주소가 양천구에 속하더군요 ㅎㅎ

 

점심식사 시간에는 김치찌개 손님으로 북적이고,

저녁에는 국내산 암돼지 맛을 보기위해 손님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가게 외관모습이에요!

 

생삼겹과 생목살을 취급하며 더더찌개라고 불리우는 김치찌개가 아주 맛있는 곳이랍니다.

 

여성분들을 위해서 모히또도 판매하고 있고, 흑돼지집에서 볼 수 있는 한라산도 준비되어 있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상차림을 친절하게 설명해놓았네요.

 

 

먼저 생삼겹을 주문해서 맞이해주었어요^^

 

 

칼집을 내어서 나오는데 그래서인지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맛나더라구요!

 

 

위에서 보신 기본상차림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어요.

 

 

견과류가 들어간 쌈장과 유자마늘소스 그리고, 녹차소금으로 이루어진 3종소스세트에요.

입맛에 맞으시는것과 함께 드시면 맛이 배가 되겠지요?

 

칼집을 송송 잘내어 나온 고기를 잘먹게 해주기위해 친절히도 잘라주시네요!

 

 

애써주시기에 좀 더 가까이서 찍어보았지요^^

 

 

주로 이슬이를 즐기는데 오늘은 처음으로 자몽에이슬 이라는 요즘 핫한 녀석으로 한번 마셔주었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빨간 이슬이를 마셨지요^^

 

맛있게 잘 익어주고 있네요!

 

 

삼겹살은 모름지기 이렇게 김치와 함께 구워서 먹어줘야 제맛이지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국내산 배추김치를 이렇게 먹어주면 또 하나의 별미가 탄생합니다~

 

 

맛있게 한입 해보시렵니까? ㅎㅎ

 

 

고기를 시키면 따라 나와주는 순두부찌개 맛도 칼칼하니 맛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칼칼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이 녀석으로 밥 한공기 시켜서 식사를 해도 될정도로 훌륭합니다.

 

 

잘 구워진 김치와 삼겹위에 마늘을 올려서 맛있게 냠냠~~

 

무슨 삼겹살이 이리도 부드럽고 맛이 있을까요?

좋은 고기에 잘구워서 그렇겠지요?^^

 

 

메뉴가 두가지인데 생목살을 빼놓고 가면 섭하겠지요?

저는 두루두루 사랑을 전하기에 목살도 시켜보았답니다^^

 

 

두께도 장난아니게 두툼하네요~

너무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게 말이지요!

 

목살은 잘 구우면 스테이크를 먹는 듯한 식감을 느낄 수가 있지요?

저만 그런가요?^^;

 

 

그녀석 참 탐스러워서 자꾸 찍게 되네요!

 

 

녹차소금에 찍어서 한입~~

 

 

구운마늘과 함께 쌈샐러드 위에 올려서도 한입~~

아! 너무 맛있어요^^

 

삼겹살도 엄청 부드러운 맛이었는데 목살도 맛나네요!

더더삼겹이 요즘 등촌역 맛집으로 뜨고 있는 이유가 있었군요.

 

 

2천원을 추가하면 구이용 야채도 즐길 수 있는데요~

단호박과 양파, 감자, 버섯이 보는바와 같이 나와주어요!

 

동그랗게 보이는 작은것이 버섯인데요,

세로로 잘라서 먹는것보다 가로로 잘라서 저렇게 먹는게 더 맛나다고 하시더군요.

 

 

계속해서 맛있게 냠냠 해줍니다~

오랜만에 나타나서 혼자 계속 맛있게 먹어서 죄송하네요 ㅎㅎ

 

 

더더찌개라고 부르는 김치찌개도 시켜보았어요!

안에 돼지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벌써 비주얼이 칼칼하니 맛나게 생기지 않았나요?

중요한건 공기밥이 무한리필이라는 거에요!

 

 

맛있게 보글보글 끓고있는 모습에 침이 넘어가는군요^^

 

 

이렇게 밥에 말아서 한입 드시면 완전 맛나지요~

밥이 무한리필이니 직장인분들 점심때 가시면 배부르게 드시고 오실 수 있겠지요?^^

 

쌈사먹는 김치찌개이기에 이렇게 쌈으로도 드실 수 있어요!

요즘 쌈문화가 발전해가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 일석이조 이지요^^

 

 

도축후 72시간 이내의 돼지고기가 맛있다고 하더군요!

그말에 100% 공감합니다.

 

너무 맛있었거든요^^

 

 

더 신선하고 정직한 고기를 소개하고자 더더삼겹이라고 상호를 지으셨나보더군요.

원산지를 보니 충북 음성의 1등급 암돼지를 가져온다고 되어있었어요.

 

 

가게 내부도 한번 찍어보았어요.

점심과 저녁시간 사이에 방문을 해서 손님이 많지 않았지만

이 사진은 다른 손님들 나가고 나신 뒤에 잽싸게 찍은겁니다^^

제가 나갈즈음은 저녁시간대라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구요.

 

주방사진도 한번 찍고요!

옆에 저울계를 두고서 정량을 맞추시더군요.

이집은 치사하게 양을 속이고 하는일 없어요 ㅎㅎ

 

여기는 2층 모습인데요!

안쪽으로 또 하나의 공간이 있는데 예약 단체손님만 받으신다고 해요.

이곳에서 부서회식을 점심때나 저녁때 하면 개인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듯 싶더라구요.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보이는 가게 모습이에요.

 

뒤돌아 보이는 찻길 건너편 건물이 강서보건소 입니다!

 

대충 이정도면 어딘지 알 수 있으시겠죠?

 

이상 등촌역 맛집이자 강서 맛집으로 부르고 싶은 더더삼겹에서 맛나게 먹고온거

자랑하러 오랜만에 온 빙고였습니다^^